Monday , March 30 2020
Home / korea / [정치]이낙연 '최장수' 총리 기록 … 개각 은 연말 · 연초 유력

[정치]이낙연 '최장수' 총리 기록 … 개각 은 연말 · 연초 유력



이낙연 총리, 일왕 즉위식 참석 … 한일 총리 회담
28 일 기준 으로 '최장수' 총리 기록 … 재임 881 일
'이낙연 총선 역할론' … 연말 · 연초 개각 가능성
청문회 '의원 불패' … 원혜영 · 김진표 후임 거론

[앵커]

이낙연 국무 총리 가 오늘 을 기준 으로 1987 년 대통령 직선제 이후 가장 오래 재임 하는 '하는' 총리 가 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이 지금 은 개각 을 예정 하고 않다고 밝혔 는데, 내년 4 월 총선 을 앞두고 있어서 나 나 나 나 나 초 에는 총리 교체 교체 이 있습니다 있습니다 이 이 이 있습니다.

신호 기자 가 보도 합니다.

[기자]

지난주 일왕 즉위식 에 참석 한 이낙연 국무 총리.

문재인 대통령 의 친서 를 들고 아베 일본 총리 한일 총리 회담 도 가졌 습니다.

[이낙연 / 국무총리(귀국 기내 인터뷰) : 상황을 이대로 둬서는 안 된다. 당국의 대화를 지속해야 한다는 말씀은 약간의 변화로 저는 받아들입니다.]

재작년 5 월 취임 한 이 총리 는 28 일 을 기준 으로 1987 년 대통령 직선제 이후 '최장수' 총리 로 기록 됩니다.

재임 881 일로 김황식 전 총리 의 기록 을 넘 습니다.

조국 전 장관 사퇴 후 후 개각 이 이 질 것 라는 라는 라는 이 이 이 이 이 어질 어질 어질 어질 보입니다.

문 대통령 은 지난주 법무부 장관 인선 을 고 고 고 고 고 개각 예정 하지 않고 있다고 습니다 습니다.

[정운현 / 국무총리 비서실장 (지난 18일 국회) : 이 자리에서 말씀드리죠. 연말까지는 사퇴하시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내년 총선 이 이 이 가 본인 의 를 를 비중 비중 역할 을 해야 해야 요구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큽니다.

공직자 가 출마 하려면 늦어도 총선 90 일 전에 사퇴 해야 하기 내년 1 월 16 일 이 개각 마지 노선 으로 꼽 힙니다.

그 시기 가 지나면 국회 인사 청문회 가 결과 를 이 이 이 이 이 이 이 이 개각 을 단행 하는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개각 이 이뤄진 다면 후임 총리 로 는 출신 은 리 리스크 리 적다 는 측면 에서 5 에서 원혜영 의원 이나 4 선의 김진표 의원 등 이 유력 하게 되고 있습니다.

YTN 신호 입니다.


Source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