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 September 18 2020
Home / korea / '교체설' 장하성 "시장 에만 맡기면 한국 경제 더 큰 모순 빠져"

'교체설' 장하성 "시장 에만 맡기면 한국 경제 더 큰 모순 빠져"



[ad_1]

'교체설' 장하성

장하성 청와대 정책 실장 이 소득 주도 성장 을 비롯한 문재인 정부 경제 정책 을 거듭 옹호 했다.

속칭 '경제 투톱' 으로 불리는 그 자신 과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 재정부 장관 의 '동시 교체' 가 임박 했다는 설이 흘러 나오는 와중에 서다.

장 실장 은 4 일 국회 에서 열린 고위 당정 청 협의회 에 참석해 "우리나라 경제 는 오랫동안 누적 된 모순 이 있다. 국민 생활 형편 이 경제 가 성장한 만큼 나아 지지 않는 목적 상실한 성장 을 계속할 순 없다" 며 "문재인 정부 는 이런 모순 을 바로 잡으려 소득 주도 성장, 혁신 성장, 공정 경제 정책 으로 로 제도 를 바꾸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사제 시장 에서 맡기라 는 일부 주장 은 한국 경제 를 더 큰 모순 에 빠지게 할 것" 이라며 "과시 로 되돌아 갈 수 는 없다. 함께 잘 사는 새로운 경제 구조 를 만들어야 한다" 고 강조 했다.

그는 다만 "변화 과정 에서 고통 받는 일부 국민 과 자영업자, 중소기업 에 다시 한 번 죄송 하다는 말씀 을 드린다" 라고 말하는 등 이날 두 차례 '사과 발언' 을 했다.

장 실장 은 '경제 위기 비판' 에 대해 "여전히 잠재 성장률 수준 이 2% 후반 에 이르고, (이는) 우리나라 와 경제 수준 이 비슷 하거나 앞선 나라 에 비교해 결코 낮은 수준 이 아니다" 라면서 "우리 경제 에 대한 근거 없는 위기론 은 국민 들의 경제 심리 를 위 시키고 경제 를 더욱 어렵게 만들 것 "이라고 반박 했다.

Expand all times in a day and go back to your home page, and you will be able to access them as soon as you go to your home page. "ប្រាប់ បាន បាន បាន មាន មាន មាន មាន មាន មាន មាន មាន បាន បាន ប្រ순순 ប្រ순순 បាន ប្រ순순 ប្រ순 삼 삼 삼 삼 삼 삼 것 것 것 것 순 순 삼 삼 삼 삼 삼 삼 삼 삼 삼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순, 이라고 했다.

그는 "국회 에 제출 된 (내년도) 예산안 이 통과 돼 집행 내는 에는 문재인 정부 가 흔들림 없이 추진 해온 소득 주도 성장, 혁신 성장, 공정 경제 의 실질적 성과 를 국민 들이 체감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주장 했다.

장 실장 은 이날 회의 를 마치고 기자 들이 '대통령 에게 사의 를 공식적 으로 표 했나' 라고 질문 하자 "인사 문제 는 내가 관여 할 사안 이 아니다" 라며 말 을 아꼈다.

이날 발언 을 통해 두 차례 국민 들 에게 사과 한 것에 대해서는 "이전 답했다." 이라고 답했다.

한편 이날 회의 에 함께 참석 한 김동연 부총리 는 특별한 공개 발언 은 내놓지 않았다. 거취 를 묻는 말 에도 언어 을 피했다.

(연합 뉴스)

[ad_2]
Source link